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 유산균’ 론칭

 
기능성 유산균 추가 발굴…세계적 유산균 브랜드로 육성

CJ제일제당은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유산균 전문 브랜드 ‘ByO 유산균’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체제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수십 년 동안 축적한 미생물 발효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된 유산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개별 브랜드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보다는 브랜드를 일원화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략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013년 말 출시한 김치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피부유산균 CJLP-133’는 ‘ByO 유산균’ 브랜드에 편입시켜 ‘ByO 피부유산균 CJLP133’으로 변경했다.

‘ByO 유산균’ 브랜드는 CJ제일제당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및 식품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By Origin), 세계적인 건강 발효식품 김치에서 발굴한(By Oriental) 3500여 개의 김치 유산균 중 기능성을 가진 133번째 유산균(By Ordinal)을 의미한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ByO 유산균’의 브랜드 정체성과 기존 장 유산균과 차별화된 피부 면역 유산균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좋은 엄마의 시작’ 캠페인을 실시한다. 새 TV광고에서는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을 통해 피부 가려움으로 고통스러워 하는 아이의 고통을 덜어줘 좋은 엄마가 되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능성 유산균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9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100여 개의 후보 균을 확보했고, 올 하반기부터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출시 첫해 매출 150억 원에서 올해는 3배 이상인 500억 원대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올해 완공 예정인 CJ ONLYONE R&D센터(통합연구소) 또한 CJ제일제당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탄력을 줄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총괄 박상면 부장은 “통합연구소가 완공되면 생명과학과 생물자원, 제약 등 다양한 분야로의 연구를 진행할 수 있고, 각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향후 네슬레, 다논 등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처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집중 투자하고, 유산균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식품을 출시하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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