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의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쿠킨(COOK'IN)’이 냉동편의식 ‘렌지로 튀기자’를 선보였다.

‘렌지로 튀기자’는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크리스피 치킨너겟’, ‘크리스피 순살치킨’, ‘크리스피 미니등심돈까스’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렌지로 튀기자’는 조리과정을 간편하게 하면서 튀김요리 특유의 바삭함은 최대한 살렸다. 청정원만의 특허 기술(전자레인지용 배터믹스 조성물 특허등록)로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튀김옷이 눅눅해지는 것을 최소화한 것. 또한 튀김옷에 기름이 흡수되는 비율을 낮춘 ‘저흡유 유’로 만들어 기존 대두유 사용 제품 대비 기름 흡수율을 7% 가량 낮췄다.

‘크리스피 치킨너겟’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갈지 않은 통살로 만들었다. ‘크리스피 순살치킨’은 국내산 닭다리살을 통살 그대로 사용해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크리스피 미니등심돈까스’는 100% 국내산 등심으로 만들었으며 미니타입으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렌지로 튀기자’는 냉동된 제품을 별도의 해동과정 없이 비닐 포장만 벗긴 후 트레이째 전자레인지에서 1분 40초~2분 가열하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 바로 먹는 것보다 약 2~3분 실온에서 열기를 식히고 먹으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한 팩 당 1~2인분 용량(160g)으로, 가격은 ‘크리스피 순살치킨’이 4500원, ‘크리스피 치킨너겟’은 4200원, ‘크리스피 미니등심돈까스’는 4800원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