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기술 이용 농식품 분야 성과창출 협력

미래창조과학부와 농림축산식품부는 방사선기술을 이용한 농식품 분야 성과창출 및 실용화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0일 aT센터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미래부 문해주 우주원자력정책관과 농식품부 민연태 소비과학정책관이 참석했다.

양 부처는 이번 MOU를 통해 방사선융합기술 분야에 대한 국가 연구개발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여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국가 방사선융합기술 분야 기초ㆍ원천 연구성과의 농식품 분야 활용도 증진 및 산업화를 위해 △방사선기술을 활용한 신품종 육성 및 육종소재 공급 등 방사선육종 저변 확대 △RI-Biomics(방사성동위원소 생명체학) 기술을 이용한 기능성 식의약 소재의 효능 평가 등 신소재 개발 및 산업화 △농식품 보존 및 농산물 검역, 축산 오폐수 정화ㆍ자원화 등 방사선융합기술의 실용화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방사선융합기술이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기획을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미래부 산하 첨단방사선연구소에 지원하여 지난해 구축한 방사선육종연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및 성과창출을 위한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