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정부3.0’ 메뉴 개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업ㆍ농촌의 창조경제를 지원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정부기관과 출연연 간 소통을 위하여 홈페이지(www.krei.re.kr)에 ‘정부3.0’ 메뉴를 개설하고 표준항목에 의거한 정보공개 등을 적극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농경연은 국민의 수요를 반영하여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수요가 많은 정보부터 우선 공개해 정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연구원에서 생산한 농업정책 자료와 통계정보, 농산물 생산부터 소비까지의 기초데이터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신성장동력 창출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구원은 홈페이지에 정부3.0 메뉴를 개설하고, 월별 교육 실행, 공공기관 사전정보공표를 위한 표준모델 적용, 공공데이터 개방 등 정보공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연구원에서 생산하는 연구결과물 및 각종 통계자료 등을 타 기관과 연계하여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한다.

김동원 농경연 창의정보실장은 “연구원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부3.0’ 시책에 부응하여 연구원에서 생산한 정보를 적극 공개하고 국민과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