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오른쪽)이 23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제4회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경영부문 최고 CEO로 선정됐다.

중앙일보와 월간중앙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뛰어난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CEO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재수 사장은 2011년 aT 사장으로 부임한 이후 농정전문가로서 전문성과 창의적 마인드를 가지고 농식품 수출을 증대시키는 한편, 농식품 유통 개선 및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성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

농식품 수출은 재직 초기 59억 달러(2010년)에서 현재 80억 달러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12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사업영역을 식품산업에까지 확대했다.

또한, △구매원가를 낮추고 편의성을 높인 POS-Mall(포스몰) 개장 △춘란 도매시장 경매 최초 도입 △선제적 채소류 수급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농업기관들의 지방 이전에 대비하여 고객 소통채널인 ‘aT 창조마당’을 설치하고 사업ㆍ지역별 경영자문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국민과 직원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재수 사장은 “글로벌 시대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창의와 혁신이 필요하다”면서 “aT가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농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합심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