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5~26일 잠실 종합운동장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2014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행사를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호돌이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장문화의 취지를 살려 김치를 통한 사회공헌 분위기를 확산하고, 작황호조로 생산량이 증가한 배추 등 주요 김장채소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오비맥주, LS엠트론, 대상 등 50여 기업이 참여하여 나눔 행사용 김치와 직거래장터 가격 할인을 지원하고, 김치 담그기 자원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소외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행복나눔 김치 담그기’와 전국 김장채소 주산지 농협 등이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로 구성, 진행된다.

‘행복나눔 김치 담그기’에는 상생마케팅 기업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해 김장김치 15만 포기를 담가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국무위원 가족들이 함께 한다.

‘직거래장터’에서는 김장채소 주산지 농협 등이 배추, 무, 마늘, 고추를 비롯하여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시중 가격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시민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김치 홍보관과 함께 먹거리 장터, 축산물 판매차량도 운영할 예정이다.

<상생마케팅 후원 기업>
오비맥주, LS엠트론, 대상, 롯데제과, 롯데칠성, 롯데네슬레, 대상F&F, 깨끗한나라, 담터, 정식품, 매일유업, 미래생활, 삼립식품, 서울우유, 샘표식품, 애경산업, 농협케미컬,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 옥시, 풀무원, 하이트진로, 삼양사, 쌍용C&B, 모나리자, 동서식품, 청우식품, 삼양식품, 크라운제과, 사조해표, 사조대림, 농협물류, 삼성그룹, CJ제일제당, 오뚜기, 오리온, 엘지생활건강, 유한킴벌리, 동원F&B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