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인근에 팝업 스토어 오픈…나트륨 30% 줄인 국밥 100원에 제공

 
대상이 ‘발효미원’ 출시를 기념해 20일부터 나흘간 홍대 인근에 팝업 스토어 ‘밥집 미원’을 운영한다.

홍대 삼거리포차 맞은편에 문을 여는 ‘밥집 미원’에서는 대상 소속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국밥을 1970년대 가격인 100원에 제공한다. 소고기, 버섯 등을 넣고 ‘발효미원’으로 감칠맛을 더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국밥으로, 나트륨 양을 약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화학조미료, 좋지 않은 재료의 맛을 가리기 위해 사용하는 조미료라는 ‘미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깨고,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위한 도우미로서의 ‘미원’의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밥집 미원’에서는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입구는 마치 60년대 서울 거리에 와 있는 듯한 복고풍 간판과 외관으로 꾸미고, 내부에는 국내 최초 조미료인 ‘미원’의 지난 60여 년 간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을 마련했다. 부모님 세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50~60년대 ‘미원’ 광고에서부터, 한 때 최고의 명절선물로 인기를 누렸던 미원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소품과 영상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단장해 선보이는 ‘발효미원’도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식품사업총괄 최광회 상무는 “국내 식문화 발전에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미원’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젊은 세대에게 고스란히 보여주면서 동시에 현 세대에 맞춰 트렌디하게 변신한 ‘미원’의 이미지를 함께 전하고자 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미원’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밥집 미원’은 20일부터 23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20일부터 22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마지막 날인 23일은 오후 2시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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