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3일 현판식 가져

▲ 농촌진흥청은 3일 식량산업 체질 개선과 소비시장 경쟁력 강화, 관련기술 보급을 위한 ‘식량산업기술지원단’ 현판식을 가졌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식량산업 체질 개선과 소비시장 경쟁력 강화, 관련기술 보급을 위한 ‘식량산업기술지원단’의 현판식을 3일 가졌다.

‘식량산업기술지원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 지방자치단체 등이 협력해 쌀 농가의 소득 안정과 지속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식량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자 발족했다.

‘식량산업기술지원단’은 2개 팀으로 구성ㆍ운영된다. ‘소비안정팀’은 농업인 자립경영체제 구축을 위한 들녘별 경영체 육성, 쌀과 밭작물의 이모작 재배 확대 등 식량산업 정책 지원, 고품질 쌀과 가공용 쌀 등 소비자 맞춤형 식량 생산기술 보급에 집중한다. ‘소비확산팀’은 쌀 중심의 한국형 식생활 우수성 홍보를 통한 소비 확대와 수확 후 관리 및 가공ㆍ유통 기술 지원, 우리 쌀 수출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식량산업기술지원단’은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농업계, 소비자단체, 언론계, 학계 등 식량산업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외부 전문가를 자문관으로 위촉해 각계 의견을 수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양호 농진청장은 “식량자급률을 높일 수 있는 기술 개발과 유통ㆍ포장 개선으로 쌀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밭작물 논 재배를 통한 이모작 확대로 농가소득과 식량자급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양호 농진청장 등이 ‘식량산업기술지원단’ 발족을 기념하는 떡 케이크를 절단하고 있다.
▲ ‘식량산업기술지원단’ 현판식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