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산수’ 시장점유율, 2위 ‘강원평창수’와 0.2%p 차

 
농심은 9월 생수시장에서 ‘백두산 백산수’가 시장점유율 5.4%를 기록하며 전체 단일 생수 브랜드 중 3개월 연속 3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AC닐슨 국내 주요 생수 브랜드 시장점유율(유통업체 PB제품 제외, 매출액 기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3.2%의 시장점유율로 시작한 ‘백산수’는 4월에 처음 4%대 점유율을 기록한 후 매월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9월에는 5.4%로 2위인 ‘강원평창수’와 불과 0.2%p 차를 기록했다.

‘백산수’ 판매량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백산수’ 판매량(500㎖+2ℓ)은 총 443만 박스로 지난해 대비 72.7%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의 지속적인 매출 확대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백두산의 물맛과 각종 미네랄 성분에 대한 구매자의 좋은 평가 및 입소문 덕분”이라며, “날씨가 추워지면서 생수시장이 비수기에 들어가는 시점이지만, 김장철 이벤트 등 대형마트에서의 판촉에 더욱 공을 들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심은 ‘백산수’의 국내시장 확대에 나서 내년 10%대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다는 계획이다.

2014년 1~9월 국내 주요 생수 브랜드 시장점유율
                                                                                                           (단위 : %)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제주삼다수

46.3

46.5

45.7

45.0

44.3

43.8

42.7

42.5

43.9

강원평창수

5.4

5.6

5.7

5.3

5.1

5.1

5.5

6.3

5.6

아이시스8.0

3.5

3.8

4.6

5.7

6.1

5.5

4.8

4.8

5.0

아이시스

4.8

4.3

4.5

4.0

3.7

4.3

4.7

4.8

4.4

백산수

3.2

3.4

3.5

4.1

4.4

4.6

4.9

5.1

5.4

석수

1.7

1.7

1.9

2.0

1.8

1.9

3.0

2.2

2.6

자료 : AC닐슨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