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등 4개 도시의 풍경과 지역의 상징을 담은 시티 머그 및 텀블러 총 21종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시티 제품은 국가별로 주요 도시의 특징적인 풍경을 디자인해 소개하고 있으며, 이번 2014 국내 시티 제품은 서울 남산과 광화문, 인천국제공항, 부산의 갈맷길과 불꽃축제, 제주의 유채꽃과 일출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들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서울은 남산,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해태상과 함께 전통적인 기와 패턴을 곁들여 멋스럽게 표현했으며, 인천은 인천국제공항의 반짝이는 유선형의 외관을 은박 인쇄기법을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부산은 갈맷길, 바다, 불꽃축제 등 3가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각각의 제품별로 부산의 대표적인 갈맷길을 따라 위치한 광안대교, 달맞이고개 등을 그림지도 형식으로 나타내고, 부산을 상징하는 바다의 파도를 시원한 푸른빛의 레이어로 표현했다. 또한 매년 10월 광안대교에서 열리는 불꽃축제를 형상화해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불꽃을 표현했다.

제주도는 제주의 봄날에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과 하루방을 비롯하여 중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제주중문점을 동화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성산일출봉에서 해가 떠오르는 장면도 담았다.

서울 시티 제품은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며, 인천과 부산, 제주 시티 제품은 각각 인천 26개, 부산 63개, 제주 6개 등 해당 지역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단,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천공항랜드점, 인천공항에어점, 인천공항중앙점, 인천공항탑승동점 등 4개 인천공항 매장과 서울 소공동점, 마장휴게소점 등에 한해서는 모든 시티 제품을 판매한다.

머그는 89㎖ 355㎖ 472㎖ 등의 사이즈로, 텀블러는 355㎖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8000원부터 2만4000원까지 구성돼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