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발전 바람직한 방향 제시하는 정론지로 성장할 식품저널 미래 기원

식품저널 창간 17주년,  주간 식품저널 창간 4주년 기념 축사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월간 식품저널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국의 애독자 여러분께도 인사를 전합니다.

그동안 식품업계 종사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애써온 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국내외 경기 침체와 세월호 여파 등으로 식품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식품산업의 미래는 결코 어둡지 않습니다. 국내 식품시장도 활성화 분위기로 전환되고 있으며 우리 농식품의 해외 수출도 점진적으로 늘어나가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 농식품산업을 1차ㆍ2차ㆍ3차 산업이 융복합된 6차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식품기업이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농업과 국가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농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전략 품목 다변화 및 중소식품 기업 육성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정부와 기업, 그리고 소비자의 이해와 소통을 돕고 식품산업 발전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정론지로 성장할 식품저널의 미래를 기원하며 다시 한 번 창간을 축하합니다.

식품전문 미디어그룹 식품저널에서 발간하는 식품저널(월간)이 오는 8월 1일 창간 17주년을 맞습니다. 또 지난 4월에는 주간 식품저널이  창간 4년을 맞았습니다. 식품저널은 지난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는 등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식품전문 매체 중 유일하게 온ㆍ오프라인을 망라해 가장 다양한 채널을 갖추고 시시각각 변하는 뉴스와 심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품저널(월간) 창간 17주년과 주간 식품저널  창간 4주년을 맞아 정부 및 국회, 식품산업계를 대표하는 각계 인사들의 축하 메시지를 게재합니다. 식품저널은 여러분들이 주신 소중한 말씀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알찬 콘텐츠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관련기사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