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행 중 마주친 한식의 추억을 사진에 담는 ‘제1회 대한민국 한식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여행길에 마주친 한식’으로, 여행의 추억이 녹아 있는 한식 사진이면 응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한식(인물이 등장하지 않는 한식사진)’과 ‘한식과 사람들(인물과 한식이 함께 나온 사진)’ 총 2개 분야로, 지역 특산물부터 향토음식, 길거리 한식, 조리과정, 식사장면까지 한식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어떤 것이나 자유롭게 간단한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연령과 국적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전 사이트(www.hansikphoto.org)를 통해 1인당 최대 5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출품된 사진을 대상으로 한식 및 사진 분야 전문가 심사를 실시, 총 100점의 당선작을 선정하고, 대상 1점에 농식품부 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4점에는 한식재단 이사장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15점에 상금 50만원, 입선 80점에 상금 10만원(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한식을 주제로 한 공모전에서는 과거 우리 한식과 한식문화의 사진을 응모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추억 속 부엌의 모습, 요리기구, 예전 한식당 등의 사진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외식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