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본부장에 최성희 씨 영입

식품안전정보원(원장 곽노성)은 식품안전정보의 수집ㆍ분석ㆍ제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7월 1일자로 현재 팀제 운영체계를 해체하고 △식품안전정보본부 △식품이력사업단 △기획경영실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식품안전정보본부에는 정보 기능 강화를 위해 △식품안전정보 수집ㆍ조사ㆍ통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정보관리팀 △정보 분석 및 정책 연구를 수행하는 정보분석팀 △소비자 관련 정보 수집, 대국민 정보 제공, 정보시스템 관리 등을 담당하는 정보협력팀을 두었다.

▲ 식품안전정보원 조직체계
식품이력팀은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의무화로 인하여 사업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별도의 식품이력사업단으로 개편했다.

기존 기획경영팀은 기획경영실로 개편해 조직 운영을 위한 기획 및 운영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식품안전정보본부장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한 바 있는 최성희 씨를 영입했고, 기획경영실장과 식품이력사업단장, 각 팀장에 대한 보직발령을 단행했다.

곽노성 정보원장은 “오는 7월 16일 개원 5주년을 맞는 식품안전정보원은 사업별 기능을 강화하고 내외부 현안에 보다 역동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을 단행했다”면서 “기존의 식품안전정보 수집ㆍ분석 경험 등을 바탕으로 조사ㆍ연구 기능을 강화하여 식품안전분야 씽크탱크(think tank) 역할을 준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식품안전정보본부장 최성희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99.2~'14.6)
- 한국식품위생연구원 주임연구원('95.1~'99.1)
- 보건복지부 식품위생심의위원('12.8~'14.8)
-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이사('09.1~'14.12)

△기획경영실장 이병곤
△식품이력사업단장 이상군
△정보관리팀장 김정민
△정보분석팀장 김지영
△정보협력팀장 서영상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