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까지 후보 브랜드 모집…9월 시상 예정

농림축산식품부는 우수한 농식품 브랜드를 발굴ㆍ홍보하여 농식품산업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2014년도 농식품 파워브랜드를 선발한다.

선발 분야는 원예농산물, 전통식품, 건강기능성식품, 일반식품, 외식 등 5개 분야로, 6월 10일까지 지자체 추천으로 후보 브랜드를 모집한다.

지역의 우수 브랜드가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시ㆍ도에서 1차 평가를 실시하고,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지자체가 추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인지도평가, 현장평가, 제품평가 등을 포함하는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서류평가는 브랜드 경쟁력, 조직화, 브랜드 성장성 등을 평가하고 인지도평가는 전국 주요 도시의 소비자, 시장 종사자, 유통업체, 학교급식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현장평가는 브랜드의 시장성, 경영체 적합성, 유통관리 등 계량지표와 정책 수용도 등을 평가하고, 제품평가는 가공식품의 디자인ㆍ크기ㆍ편리성ㆍ기호도ㆍ향ㆍ맛ㆍ질감 등을 평가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5개 분야 22개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대해서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aT센터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식품대전’ 기간 중에 대통령상 등을 시상하며, 총 3,800만 원의 부상도 제공한다.

농식품부는 최종 선발된 파워브랜드 제품에 대해 방송 홍보, 직거래 장터 전시ㆍ판매, 온라인쇼핑몰 ‘대한민국 농식품 브랜드관’ 운영 등을 통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브랜드파워는 세계 농식품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지속적으로 우수 농식품 브랜드를 선발해 우리 농식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3년도 농식품 파워브랜드
△안동사과(경북 안동시) △의성마늘(경북 의성군) △괴산대학찰옥수수(충북 괴산군) △산수향(서산ㆍ태안6쪽마늘조합) △영동포도(충북 영동군) △빛깔찬(영양고추유통공사) △죽장연(영일인터내셔널) △프레샤인(충북원예농협) △파주장단콩(파주장단콩연구회영농조합법인) △정대청록농장(비슬청록농장) △담양한과(담양한과 명진식품) △하늘청(세준푸드) △예담채(농협전북지역본부) △자연애(자연애) △담가(성가정식품) △식품의 명가 순년이(강원식품) △하빈 벌♡꽃사람 참외(하빈농업협동조합) △천년숨결(청삼영농조합법인) △뜰안의 된장(이삭뜰) △국담(국심) △일품김치(이화종합식품영농조합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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