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한국외식산업협회 5대 상임회장에 취임한 윤홍근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ㆍ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등 수여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18일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제5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한국외식산업협회 5대 상임회장에 취임했다.

윤홍근 회장은 취임식에서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장을 연임하며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외식산업이 21세기 대한민국 경제를 이끄는 신성장동력이자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고부가 지식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 한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외식업체 대표 300여 명을 비롯해 식품ㆍ외식업계 관계자, 정ㆍ관계 인사, 학계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외식산업의 날을 기념하고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1부는 윤홍근 상임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14년 대의원 총회를 개최, 2013년도 주요업무 보고 및 외식산업협회 현안 상정ㆍ의결의 시간을 가졌으며, 2014년 사업계획 발표 및 예산 승인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의 정부 표창을 수여하고, 2013년 외식산업 발전에 공헌한 외식산업인 및 학계 전문가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외식산업의 세계화 및 선진화를 목적으로 2008년 9월 설립돼 현재 전국 14개 지회, 1만5,000여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다.

▲ 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장, 정승 식약처장 등이 제5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 떡을 절단하고 있다.
▲ 정승 식약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자들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수상자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수상자들
▲ 제5회 외식산업인의 날 행사에는 외식업체 대표 300여 명을 비롯해 식품ㆍ외식업계 관계자, 정ㆍ관계 인사, 학계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