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까지 참가자 모집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산업지원팀은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와 창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예비창업자, 5년 미만 초기창업자, 농업법인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제5회 High-up 농식품 벤처창업 성공비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 모집인원은 25명 내외로, 지원자는 교육신청서와 사업계획 요약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3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1차 3월 17~19일, 2차 4월 28~30일 총 47시간으로 구성 진행되며, 창업→제품화→사업화→수출의 창업 단계별 맞춤교육으로 이뤄진다.

△창업 도전 단계에서는 창업자를 위한 경영전략 등의 프로그램 △아이템 발굴하기 단계에서는 사업 타당성 분석 등의 프로그램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단계에서는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및 작성 실제 등의 프로그램 △창업 초기 실패 두려움 벗어나기 단계에서는 리더십,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의 프로그램 △제품화에 성공하기 단계에서는 제품 기획 방안 등의 프로그램 △창업 초기 돈 맛보기 단계에서는 창업자가 준비해야 할 회계ㆍ세무 등의 프로그램 △제품 팔아보기 단계에서는 유통전략 등의 프로그램 △제품 수출하기 단계에서는 해외 진출 도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용화재단 교육 담당자는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단순 이론식 강의를 탈피하여 참여식ㆍ토론식ㆍ실습식 자기주도 학습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관련 상세 사항은 전화(031-8012-7312)로 문의하거나, 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