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주정의 안전관리와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17일 주정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소재 서울식약청에서 열리는 간담회에는 강봉한 식품안전정책국장, 황성휘 주류안전관리기획단장 등 식약처 관계자와 권기룡 한국주류산업협회장,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대표, 김종식 진로발효 대표 등 9개 주정업체 대표가 참석한다.

주정은 곡류나 과일 등의 전분질 또는 당질의 원료를 발효, 증류 과정을 거쳐 생산하는 것으로써, 국내에서 생산되는 주정의 90% 이상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며, 나머지 10%는 의약용, 식품첨가물 및 산업용으로 사용된다.

정승 식약처장은 간담회에서 우리나라 대표 주류인 소주가 세계적인 제품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원료인 주정의 품질과 안전이 필수적인 만큼 국민에게 사랑받는 소주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하게 시행될 정부 정책에 주정업체가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 식약처는 주류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계와 다양한 현장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임을 밝히는 한편, 비위생적으로 제조하는 불량주류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제재도 병행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