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49대 김대근 원장이 12일 취임했다.

김대근 원장은 취임사에서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농식품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농관원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큰 영광인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오랜 전통을 가진 농관원이 농산물 검사업무 위주에서 현재 안전성 조사, 친환경 인증, 원산지 관리, 농업경영체 관리 등을 핵심업무로 추진하고 있어 이러한 업무를 21세기 신성장동력으로 더욱 발전시켜 농식품산업의 창조산업과 6차산업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국민과 함께하는 세계일류 농식품관리기관이라는 비전에 맞게 역할과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전 직원과 하나되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농관원 100년의 안양시대를 마무리 하고, 김천시대를 새롭게 개막하는 뜻 깊은 해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1988년 농림수산부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래 규제개혁법무담당관, 정책평가담당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 대표부 농무관, 총리실 새만금정책기획관,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 등 농림축산식품부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농림수산식품부 통상협력과에 다년간 근무하면서 FTA, APEC 다자간협상 등 대외협상을 주도했으며, OECD 한국 대표부 농무관으로 근무하면서 OECD 농업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활동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