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사이트 중 유일…작년 12월 89위ㆍ156만 PV 기록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www.foodnew.co.kr)이 닐슨 코리안클릭이 조사한 지난해 12월 국내 뉴스 사이트 PV(Page View) 순위에서 89위를 기록, 100위권 안에 진입했다.

코리안클릭 뉴스/미디어 사이트 PV 순위(Koreanclick 2013.12.01~12.31) 자료에 따르면,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foodnews)은 156만8,527페이지 뷰로 국내 전체 미디어 사이트 중 89위를 기록했으며, 식품분야 뉴스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식품저널이 100위권 안에 들어갔다.
 
닐슨 코리안클릭은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행태 데이터를 수집ㆍ분석하여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많은 기업에서 인터넷 광고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은 최근까지 서비스를 한 다음(Daum) 디렉토리에서도 산업분야 뉴스에서 중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식품분야 뉴스 사이트 중에는 줄곧 1위를 기록했다.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은 인터넷신문 등록이 시작된 1995년 8월에 등록(서울아 22호)을 해 식품분야 인터넷신문 중에서는 최초로 앞선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 인터넷 미디어 편집국장은 “종합지와 연예, 스포츠 미디어 등이 포함된 전체 인터넷 미디어 가운데 산업분야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뉴스 사이트가 100위 안에 들어가기 쉽지 않은데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이 89위를 기록한 것은 식품전문 뉴스를 제공하는 대표 인터넷신문으로 자리잡은 의미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페이지 뷰(Page ViewㆍPV)
 
인터넷상에서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열어본 횟수.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 내의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열어본 수치를 계량화한 것이다. 인터넷 웹사이트의 어느 한 페이지가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표시되는 것 혹은 이러한 요청의 수를 세는 단위(PV)를 뜻한다.
 
페이지 뷰는 한 사이트의 사용자 행태를 분석하고 광고 등의 수익을 배분하기 위한 중요한 측정 요소이다. 수많은 웹 사용자들의 방문을 받는다면 이를 기반으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측정이 객관적이고 믿을만 하다면 광고주로부터 요금을 부과하는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