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농업인ㆍ농산업체를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획득에 필요한 특허 컨설팅을 제공하고, 출원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재단이 2010년부터 수행해오고 있는 농업인ㆍ농산업체 지식재산권 획득 지원사업으로, 특허 출원 과정이 어렵다고 느끼거나 출원 비용이 부담스러운 농업인과 영세 농산업체에게 지식재산권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특허 전문가(변리사)를 통한 현장 방문 및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 △지식재산권 출원 비용 지원 △모니터링을 통한 사업화 애로사항 해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농업인ㆍ농산업체의 지식재산권 획득을 지원하며, 출원 비용 지원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상표 제외)을 출원했거나 출원하려고 하는 경우 특허청 관납료, 대리인 출원 수수료 등 출원 관련 비용 중 80%를 지원한다. 특허와 실용신안은 100만원, 디자인은 30만원 한도 내에서 연간 2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보유한 농식품 분야 기술에 대해 전문가의 특허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현장 방문 무료 컨설팅, 선행기술조사, 특허등록 가능성 여부 검토 등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허 컨설팅 서비스 또는 출원 비용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ㆍ농산업체는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실용화재단(031-8012-7223ㆍ7395, ip@efact.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내용, 지원절차, 제출서류 등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