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원석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서정향 건국대 산학협력단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대학에서 개발한 우수 기술을 좀 더 쉽게 실용화하기 위해 10일 재단 실용화홀에서 건국대 산학협력단(단장 서정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실용화재단이 건국대의 우수 연구성과를 전략적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하여 궁극적으로는 농림축산분야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산업의 부가가치를 제고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농식품분야 지식재산권의 국내ㆍ외 거래, △기술평가 지원 및 이전기술의 사업화 협력 △교육ㆍ훈련 등 협력 △상호 정보 및 인적 교류 등이다.

한편, 협약식 자리에서는 실용화재단 중개로 건국대가 개발한 ‘식이섬유와 콜라겐이 함유된 염지액을 사용한 닭고기 너비아니 및 그의 제조방법’을 자연의식탁(대표 김동욱)에 기술이전 하는 계약 체결식도 함께 이뤄졌다.

장원석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재단의 전문역량을 적극 투입하고 그동안 쌓아온 기술사업화 노하우를 동원하여 건국대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조기에 실용화ㆍ산업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자연의식탁과 같은 기술이전 사례를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