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7일 김치문화원에서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김치 수다(Kimchi Talk)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김장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나아가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외국인들이 직접 실생활에서 김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외국인의 김치 소비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서울국제여성협회(SIWA, Seoul International Women Association)와 연세국제학생회 소속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참여해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자국의 음식과 김치를 결합한 김치요리 경연(Kimchi Battle)을 실시한다.

특히 김치요리 경연대회에는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 총 6개 팀이 참가해 자국 전통요리와 김치를 조화시킨 자신만의 요리법을 가지고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김치 수다’를 통해 김치에 대한 에피소드를 나누고, 그동안 자신이 김치를 듣고, 보고, 맛보고, 배우고, 요리했던 경험들을 소개한다.

농식품부는 이 자리를 통해 김치에 대한 외국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김장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도구, 앞치마 등을 활용한 ‘김치 패션쇼’를 개최해 ‘김치 포토제닉‘을 선정하고, SNS 등을 통해 김장을 즐기는 외국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