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임재암)은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시행되는 ‘전통식품 품질인증제’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마사회 및 의정부교도소와 협력해 과천경마장과 의정부교도소에 전통식품 전시 홍보관을 설치ㆍ운영한다.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는 국내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제조ㆍ가공ㆍ조리돼 우리 고유의 맛ㆍ향ㆍ색을 내는 우수한 전통식품에 대해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전통식문화를 계승ㆍ발전시키고 국내산 농산물로 제조된 전통식품의 소비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1992년 도입됐다.

전통식품 인증품은 주원료 100%를 국산으로 사용하고 인증기준에 따라 엄격히 관리되는 고품질의 안전한 식품이지만, 일반식품보다 가격이 다소 높고 소비자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이에 농관원과 마사회, 의정부교도소가 협력해 경마 관람객 및 민원인 등의 왕래가 많은 곳에 전통식품 전시 홍보관을 설치했다.

황인식 농관원 품질검사과장은 “전통식품 품질인증품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한편, 정부3.0의 일환으로 타 기관ㆍ단체와 협력, 각종 전시회, 박람회 등 홍보행사에 적극 참여해 전통식품 유통 활성화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