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Week Korea 2013 국제 식품 포럼이 ‘국내 중소 식품기업의 수출 전략’을 주제로 11월 6일 오후 1시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00호에서 열린다.

코엑스와 더바이어, 한국식품오픈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유럽 및 북미의 글로벌 식품기업의 신제품 사례를 통해 해외 동향을 파악하고, 세계 식품 유통의 변화 방향과 글로벌 MD 전략, FTA를 활용한 수출 전략 및 성공사례 등을 공유한다.

13:00 세계 식품산업 트렌드(이노바마켓인사이트)
<주제1> 글로벌 식품산업의 나트륨 저감화 전략
- 글로벌 저나트륨 신제품 트렌드
- 글로벌기업의 나트륨 저감화 전략 및 사례
- 저나트륨 소금 대체제

<주제2> 글로벌 베이커리 신제품 트렌드
- 베이커리 신제품 트렌드/주목받는 곡물들
- 혁신적인 해외 베이커리 제품 사례

14:00 FTA 시대 글로벌 MD 전략과 대응(김준우 시스코 한국중국 총판 컬리너리마트 대표)
<주제1> 한미 FTAㆍ한중 FTA 환경에서의 글로벌 MD
- 대규모 시장을 둘러싼 패러다임 시프트 방향

<주제2> 미국 유통업태와 한국 유통업태 분석과 대응
- 식자재ㆍ식품 유통업계의 변화, 한국의 대처방안

15:20
이마트 해외 지점의 국내 식품 소싱 전략(이마트 글로벌 소싱팀)
롯데마트 동반성장 전략팀(롯데마트 동반성장 전략팀)

16:10 FTA 활용 식품 수출 우수 성공사례(한국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