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햇반 흑미밥’, 삼립식품의 ‘내가 원한 과일맛 설기케익’ 등이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에 선정됐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박관회)는 ‘2013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하고, 우리나라 쌀가공품 대표 브랜드 10개를 선정, 발표했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가공품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촉진을 위해 '12년 5월 시행된 쌀가공산업 육성 및 쌀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존의 ‘우수 쌀가공품 TOP10’ 선정제도를 보완ㆍ발전시켜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을 선정했다.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은 7개 부문에 걸쳐 선정됐으며 △떡류 부문 : 내가 원한 과일맛 설기케익(삼립식품) 별속떡국(농산식품) 오메기떡(라이스파이) △면류 부문 : 해두루 쫄깃한 쌀국수米51(대선제분) 아워홈 크림소스 쌀파스타(아워홈) △과자류 부문 : 바삭바삭 건강한 넛&칩(미듬영농조합법인) △전분ㆍ당류 부문 : 백설 쌀올리고당(동희) △곡물가공류 부문 : 내몸에 딱 리얼밸런스40(리빙 라이프) △도시락류 부문 : 햇반 흑미밥(CJ제일제당) △주류ㆍ음료류 부문 : 아이싱(국순당) 등이 뽑혔다.

쌀가공식품협회는 이번에 선정된 제품들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을 수여하고,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로고 사용권한 부여, 전시 지원,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에 선정된 제품을 소개한다.

 
삼립식품 ‘내가 원한 과일맛 설기케익’
4가지 과일맛(배, 복숭아, 블루베리, 감귤 등)의 설기를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떡케이크이다. 일반 베이커리의 케이크와 달리 부드러운 설기의 맛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어 젊은 여성층을 포함해 전 연령대가 좋아하는 인기제품이다.

 
농산식품 ‘별속떡국’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게 인공색소, 보존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우리 쌀로 만든 떡 속에 다양한 색상의 별모양을 넣어 만든 퓨전 떡국이다.
흑미쌀, 호박분말, 시금치분말, 백련초분말을 사용해 영양분을 더하고, 국내산 쌀을 사용,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라이스파이 ‘오메기떡’
기존의 찹쌀떡은 유통과 보관을 위해 유화제와 설탕을 많이 사용하는데 반해 라이스파이의  ‘오메기떡’은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방식 그대로 제주산 청정쑥을 첨가하고 한 알씩 수작업으로 팥고물을 묻혀 달지 않고 은은한 맛이 난다.
70g 한 알씩 개별 포장돼 냉동보관이 편리하고 자연해동만으로 섭취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의 아침대용식으로 좋다.

 
대선제분 ‘해두루쫄깃한 쌀국수米51’
엄선된 쌀가루를 사용해 특수건면 제조기술인 진국숙성방식으로 만들어 면발이 부드럽고 잘 퍼지지 않으며, 보관이 용이하다. 기존 밀국수와 조리방법이 동일해 편리하고, HACCP 인증을 받은 설비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워홈 ‘크림소스 쌀 파스타’
밀가루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밀가루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있는 소비자, 밀 소화가 어려운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프라이팬에서 1분 20초 만에 완성돼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미듬영농조합법인 ‘바삭바삭 건강한 넛&칩’
친환경 쌀과 국내산 흑미, 서리태를 사용한 얇은 라이스칩과 단호박과 고구마를 그대로 구운 칩, 아몬드, 캐슈넛을 볶아 넣은 제품이다.
탄수화물부터 단백질, 무기질까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으며, 최소의 가공으로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고 칼로리도 낮다.

 
동희 ‘백설 쌀올리고당’
쌀올리고당에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을 30% 첨가하여 식이섬유를 보충해 주며, 장 건강을 돕는다. 조청의 진하고 깊은 맛이 살아있다.

 
리빙라이프 ‘내몸에 딱 리얼밸런스40’
옥수수 원료의 시리얼 제품에 곡물 모양 그대로 압축시켜 볶음 처리한 현미, 현미찹쌀, 통밀, 보리, 압맥 등 5가지 통곡물을 더해 고소한 맛을 살렸다.
통곡물은 모두 100% 국내산으로, 튀기지 않고 구워 담백하며, 아가베시럽과 올리고당을 넣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흑미밥’
국산 흑미와 찹쌀, 쌀을 적절한 비율로 혼합, 무균화 포장해 안전하고, 갓 지은 밥맛과 품질을 유지한다.
일반 백미보다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흑미를 사용해 흑미 특유의 향이 살아있는 구수한 밥맛을 즐길 수 있으며, 밥 짓는 전 과정을 최적화하고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국순당 ‘아이싱(iCing)’
냉각 숙성으로 자연의 신선함을 시원하게 담아낸 아이스 막걸리로, 그동안 막걸리에는 적용되지 않던 ‘슈퍼쿨링(Super-Cooling)’ 냉각 숙성 제조공법을 도입해 청량감을 높였으며 자몽 과즙을 첨가해 새콤하고 깔끔한 맛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