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영효 농정원장<사진 왼쪽>과 남양호 농수산대학 총장<사진 오른쪽>이 ‘농업인 정보화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과 한국농수산대학(총장 남양호)은 2일 농정원 중회의실에서 ‘농업인 정보화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정원은 농업경영장부를 한농대 학생(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보급·교육하고, 한농대는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농가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새롭고 다양한 방식의 농가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농가 교육 지원사업에 농정원의 온라인 교육콘텐츠와 한농대의 교육과정을 조합해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농식품 공동 연구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등 농업경영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하영효 농정원장은 “정예 후계 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한농대와의 협업을 통해 농업경영인의 현장 수요를 파악하고 경영정보의 체계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인 정보화 및 교육 지원에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남양호 한농대 총장은 “미래 농수산업을 책임질 핵심인력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가진 양 기관의 협력이 농정원, 한농대, 농업경영인 모두에게 상승효과가 발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