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은 16일부터 30일까지 농업경영체 전문인력 채용 지원사업 추가 공모를 실시한다.

본 사업은 농업경영체가 우수 전문인력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해 유능한 인력의 농산업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정원은 젊고 유능한 인재들의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농고ㆍ농대 졸업생을 지원대상으로 추가하고, 이들의 채용 확대를 위해 구인정보 제공시스템을 함께 가동한다.

신청자격은 설립 후 운영실적 1년 이상의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법인, 농업협동조합법상 조합공동사업법인, 공동마케팅조직 및 거점 APC, 농식품부 경영평가 C등급 이상을 받은 APC, RPC, LPC 등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농정원 평가인증팀(전화 031-460-8918)으로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경영체는 1차 서류심사→2차 현장실사→3차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업체는 채용분야 및 지원연차에 따라 1인당 월 80만~180만원의 인건비를 최대 3년간 지원받게 된다.

해당 사업 신청을 위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 알림광장>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