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지식재산과 6차 산업 발전 토론회’ 개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은 6차 산업을 통한 농산업의 성공전략을 모색하고, 지식이 존중되는 풍토를 확립하기 위해 11일 aT센터에서 ‘지식재산과 6차 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신지식농업인회 회원, 현장실습교육 담당 교수, 농업분야 종사자, 지식재산 관계자, 6차 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지식재산과 6차 산업 발전’을 주제로 △창조경제ㆍ6차 산업ㆍ지식재산 분야 전문가 주제발표 △농업인 현장사례 발표 △지식재산과 6차 산업 동시 발전방안 마련에 관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공주 밤과 백제문화’라는 소재를 활용해 밤물염색에서 로컬푸드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영역을 개척한 도영미 대표의 사례와 로컬푸드를 활용해 ‘카레 프렌차이즈’를 일군 카레팩토리의 천춘진 대표의 사례발표는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하영효 농정원장은 “정부가 말하는 창조경제는 기존에 했던 것과 전혀 다른 무엇을 만들어내야 하는 것이 아니다”며 “타 산업 분야와 달리 보호나 확산에 대한 인식이 미진한 지식재산의 위상을 바꾸고, 지역의 향토 지식, 문화, 토종 종자와 같은 기초요소를 발굴해 6차 산업화로 활력을 불어넣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