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유병린)은 한국식품과학회와 공동으로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사업 우수기술 발표회’를 30일 천안 휴러클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2013년 천안 국제웰빙식품엑스포와 연계한 학술행사로, 기능성 강화 식품과 전통웰빙식품을 주제로 열렸으며, 연구자, 기업체, 교수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회에서는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사업으로 지원된 200여 연구과제 중 연구결과가 우수한 10과제를 선정해 선보였다.

1부에서는 프로바이오틱 균주와 천연물의 복합발효산물을 이용한 염증성 장질환의 면역조절 식품소재 개발(김세헌 교수, 고려대) 등 식품소재의 기능성 증진 핵심기술 및 질병예방ㆍ건강증진용 식품 개발에 관한 6개 우수기술을 발표했다.

2부에서는 대두 발효기술을 이용한 신규 향미 증진 발효 맛내기 소재 개발(허병석 소장, 샘표식품기술연구소) 등 전통웰빙식품 제조에 필요한 발효기술 및 상품화 기술에 관한 4개의 우수기술이 발표됐다.

농기평은 “이번 발표회가 산ㆍ학ㆍ연 등 다양한 주체가 개발 보유한 연구결과를 동료 연구자들과 함께 공유ㆍ확산하고, 연구개발에서 산업화까지의 전 단계에서 겪게 되는 애로사항과 노하우 등을 서로 토론함으로써 연구결과의 산업화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