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전남도, 28~31일 ‘2013 소금박람회’ 개최

 
▲ 2013 소금박람회가 28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소금박람회장 모습.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는 국산 천일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3 소금박람회’를 개최한다.

“미네랄은 높이고~ 나트륨은 줄이고~”라는 구호를 내걸고 개최되는 이번 소금박람회는 모두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천일염 홍보관에서는 국산 천일염의 우수성과 천일염의 생산과정, 친환경 생산 사진 갤러리, 세계 유명 소금 등이 소개된다.

천일염 정보관에서는 천일염에 대한 올바른 구별법을 전달하기 위한 ‘갯벌천일염 알아맞히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천일염 체험관에서는 전라남도 신안의 염전을 그대로 옮겨놓은 간이 염전을 설치, 수차와 소금창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천일염 기업관에서는 개별 기업들이 출품한 제품을 소비자와 바이어들이 효능을 확인하고 구매 계약할 수 있는 통합마케팅의 장이 마련된다.

28일 오후 2시부터는 ‘갯벌천일염의 식품 활성화’를 주제로 학술토론회가 식품저널 후원으로 개최되어 각계 전문가들 간에 소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소금박람회에 국내외 소비자들이 많이 방문하여 우리 천일염의 우수성을 피부로 느끼고 애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갯벌천일염의 식품 활성화’ 학술토론회 세부 일정


사회 : 김학렬 천일염세계화포럼 사무국장
좌장 : 김형모 목포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13:50 등록

14:00 식전행사

국민의례 : 사회자
환영사 : 김학용 천일염세계화포럼 공동대표
격려사 :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축사 : 박우량 신안군수
 

14:20 소금산업 진흥정책의 현재와 미래(이경규 과장, 해양수산부 유통가공과)
14:40 대상 천일염 적용 사례(정정환 팀장, 대상 중앙연구소 식품연구실 식품1팀)


15:10 갯벌 천일염전 개선현황 및 품질개선 효과(민동성 대표이사, 오가닉솔트)
15:30 소금의 미네랄 함량이 품질에 미치는 영향(양호철 박사,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식품분석과)


15:50 질의/응답

16:10 폐회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