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페이스트ㆍ과일 퓨레 월드와이드 파트너

식품저널은 최근 칠레의 식품산업을 다룬 ‘Chile 2013 Special Edition’을 발간했다. ‘Chile 2013 Special Edition’은 10개 식품업체의 수출 관계자 인터뷰와 현장 취재, 칠레 식품협회장, 칠레무역진흥청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칠레의 식품산업과 식품업체의 심층 현장보도를 다루고 있다. 칠레 식품산업 현장을 13회에 걸쳐 소개한다. 이번 회에서는 남반구에서 가장 큰 토마토 페이스트 생산업체 Sugal Chile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고품질 제품 40여 개국에 공급하는 다국적 기업

Sugal Chile는 남반구에서 가장 큰 토마토 페이스트 생산업체로서 Sugalidal Industrias de Alimentacao SA의 자회사이다.

1949년부터 토마토 가공 사업을 시작한 Sugal Chile는 산티아고에서 남쪽으로 130㎞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다. Sugal Chile의 Tilcoco공장은 토마토 퓨레와 과일 페이스트를 생산,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이 공장은 하루에 토마토 4,500톤, 과일 1,000톤을 가공할 수 있다.

350,000㎡의 광활한 대지에 세워진 공장에는 농업 연구센터도 가지고 있는데, 매년 새롭고 다양한 농업기술을 테스트 하고 있다. 이 곳에서 약 300,000톤(원료)의 토마토를 처리하고 있다.

과실 퓨레는 12월에서 다음 해 7월까지 생산하는데, 이 시즌에 처리되는 과일은 복숭아, 배, 사과, 살구, 딸기 등 신선과일 120,000톤 정도이다.

Talca공장은 산티아고에서 남쪽으로 260㎞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 이 공장에서는 토마토 페이스트 생산을 위해 1일 4,000톤의 토마토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Sugal Chile는 유럽, 아시아,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 토마토 페이스트와 과일 퓨레를 전세계에 공급하는 다국적기업이다.

기자가 취재하러 간 Talca공장에서는 토마토 페이스트 생산 성수기인 2월부터 4월 중순까지 250,000톤의 원료를 처리할 수 있다.

Sugal Chile는 토마토 페이스트를 ‘Hot break’와 ‘Cold Break’ 생산과정을 통해 몇 가지 특별한 규격으로 생산할 수 있다.

‘Hot break’는 주로 소스, 케첩, 피자소스 등에 사용된다. ‘Cold Break’는 주스와 스프 등에 주로 사용되며, 아시아 시장에서 수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Renato Rodriguez Operational Manager

“Sugal Chile는 농장에서 최종 생산품까지 전 생산체인에 걸쳐 품질 보증과 이력추적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것이 바로 항상 고객의 욕구를 생각하며, 국제적인 기준을 만족시키고, 가장 좋은 품질을 보증하는 방법”이라고 Renato Rodriguez Operational Manager는 말했다.

관련기사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