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언론으로 큰 발전 기원

조규담 축산물 HACCP기준원장
산천의 푸르름이 더욱 짙어지고 한낮의 무더위로 인해 그늘을 찾게 되는 한여름 8월,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한결같이 노력해 오신 <식품저널>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식품저널>은 식품산업에 관한 전문매체로서는 유일하게 온ㆍ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식품에 관한 각종 뉴스와 심층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식품산업 분야 전문매체로 자리매김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식품산업 관련 뉴스와 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매체로써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가교의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3월 새 정부는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국정 비전으로, 국정과제 중 하나로 “먹을거리 관리로 식품안전 강국 구현”을 설정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축산물HACCP를 통한 축산식품 위생안전성 확보’로 국정 철학에 부응하고자 합니다.

‘국민행복시대’의 구현을 위해 우리 원은 2013년을「HACCP 전용망 구축의 원년」으로 삼아 농장부터 식탁까지 전 단계에 안전성이 확보된 ‘안전 축산물 공급체계’를 완성하고, 2017년까지 전용망 유통물량 50%를 달성하여 축산식품의 위생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업무 추진 시 공직자로서 국정철학을 널리 전파하고 축산식품 위생 안전성 확보를 통한 고객 만족, 고객신뢰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식품저널>의 창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정확하고 가치 있는 정보 전달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언론으로 크게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