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육가공산업 발전 위한 뉴스와 정보 제공 기대

이문용 한국육가공협회장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노력하시는 식품저널의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FTA 등 수입개방ㆍ경쟁력 확보ㆍ가축방역 및 축산물가격 지지 등 하루도 편한 날이 없는 축산업에 양축농민ㆍ축협ㆍ유통ㆍ제조업 및 단체 등이 많은 어려움을 같이 동고동락하면서 이기고 버티고 인내해 왔습니다. 고맙습니다.

우리 육가공업계도 소비자ㆍ정부ㆍ단체ㆍ학계ㆍ언론사 등 각계의 도움으로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특히 소비자를 위해 위생과 안전 그리고 우수한 제품 생산에 진력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DLG(독일농업협회) 햄ㆍ소시지 국제품평회’에 우수한 성적을 이루어내어 우리나라 육가공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국내에서는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육가공업체의 경쟁력을 촉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생 햄’과 ‘발효 소시지’ 유통이 새로 신설됨에 따라 외국과 같이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을 폭넓게 출시하여 육가공제품 고급화의 기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업계의 궁극적인 목표는 역경과 도전을 딛고 소비자가 신뢰하며, 즐겨 찾고 사랑받는 육가공산업으로 일구는 것으로, 그에 일환으로 천연 소시지케이싱의 수급 원활화와 독일식 ‘메쯔거라이’ 도입 등 소비 홍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하나하나의 축산업 경영 주체의 노력으로 어려운 역경을 딛고 멋진 크루즈 여행을 떠나봅시다.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