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발전 길잡이 역할과 큰 발전 기원

변명우 한국식품영양과학회장
국내 건전한 식품산업 발전 길잡이 식품저널! <식품저널>이 벌써 창간 16주년을 맞는군요.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시는 식품저널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은 국경을 초월하여 통용되며, 먹는다는 것은 생존권의 문제로 누구나 안전한 식품을 구입하여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정부의 책무로서 국민들의 건강은 물론 행복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수입식품 증가, 유해 첨가물 및 환경호르몬 등 식품 위해요인 증가와 기후변화로 인한 식품안전사고 증가, 식생활 문화의 변화 등으로 인해 식품안전과 관련된 정책 환경은 더욱 열악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황에서 국내 식품산업의 건전한 발전은 많은 어려움이 산재되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이러한 문제점 해결은 정부 힘만으로는 역부족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식품저널은 국내ㆍ외 식품산업의 식품 소재에서부터 생산, 관리, 유통, 안전성 관련 검증 기술 등 다양한 식품산업의 일괄적인 시스템의 기술과 노하우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과 국민 먹거리 안전에 일역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입니다.

향후 식품저널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팝과 한류의 열풍에 더해 우리 식품을 세계화하는 전략을 동시에 세워서 추진한다면 식품산업을 통해 우리 문화를 전파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충분히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이 국내 식품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길잡이 역할을 담당해 주시길 바라오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