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R&D를 통해 개발된 기술의 산업화 지원을 위해 기술사업화지원사업(R&D)을 공고했다.

지원대상은 산업화 가능한 농식품관련 특허 등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거나 기술을 이전받아 기술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기관으로, 2013년도 상반기 기술사업화지원사업은 정부출연금 총 30억원 이내 규모로 투자되며, 산업화 단계를 지원하는 R&BD 사업 특성상 자유응모과제로 공고된다.

이번에 공고된 사업은 농림수산식품분야 R&D 사업 관리전문기관인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을 통해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심사는 사업성, 기술성 등에 대한 사전 검토를 거쳐 서면평가(50%), 공개발표평가(50%), 정책부합성평가 등 3단계로 이루어지며, 종합 평가결과 최고점을 받은 연구팀 순으로 정부출연금 지원범위 내에서 후보과제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이며, 본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은 기한 내에 연구개발계획서 등을 포함한 제출서류를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 R&D 연구마당(http://rnd.ipet.re.kr/ipetUsr/index.jsp)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농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농림수산식품 R&D 통합정보서비스(www.fris.go.kr) 또는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www.ipe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