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검 형사6부(곽규택 부장검사)는 남양유업 욕설 파문과 관련해 14일 당사자들을 불러 대질 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남양유업 전 영업직원과 피해 대리점주를 상대로 녹취파일에서 언급된 내용의 배경과 사실관계, 녹취 경위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13일 남양유업 전현직 대리점주 10명이 대형마트 파견 판촉사원의 인건비를 떠넘겼다며 남양유업 4개 지점의 영업사원들을 추가로 고소한 건에 대해서도 수사에 들어갔다.

대리점주들은 마트에서 부담해야 하는 판촉사원에 대한 인건비를 마트측에서 남양유업에 요청했고, 남양유업이 이를 다시 자신들에게 떠넘겼다고 주장했다.

한편, 새누리당 전현직 의원들이 참여한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은 14일 국회에서 ‘대기업-영업점 불공정 거래 근절 정책간담회’를 열어 남양유업 사태를 통해 드러난 불공정 사례를 짚어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경실모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집단소송제 전면 도입 △사인의 행위금지 청구제도 도입 △공정거래위원회 결정에 대한 고발인의 불복 기회 부여 △내부고발자 보호 및 보상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공정거래법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가맹점주 협의회는 “최근 남양유업 사건으로 인해 남양유업측에 ‘기업 이미지 실추에 따른 점포별 상품 반품 요청서’를 보냈으며, 이에 ‘코리아세븐측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해 반품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