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 규모로 늘려 1천 여 제품 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HACCP지원사업단은 소비자 HACCP 인지도 제고 및 지정제품 홍보를 위해 HACCP 홍보관 내 지정제품 전시 공간을 확대했다.

HACCP 홍보관은 기존 264㎡(약 80평)에서 330㎡(약 100평) 규모로 확대됐으며, 전시품목은 300여 제품에서 1,000여 제품으로 약 3배 늘어났다.

특히 제품정보 존은 HACCP 지정품목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제품 전시공간을 확보, 보다 많은 HACCP 지정제품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배치했다. 대부분 제품은 실물로 전시해 실제 마트에 온 것처럼 구성했다.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관계자는 “식품안전관리 시스템 HACCP을 적용받은 제품의 약 60%까지 전시 가능하도록 할 것이며, HACCP 홍보관 내에 지속적인 콘텐츠 보강으로 보다 내실 있게 홍보관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CCP 홍보관은 HACCP지원사업단이 자리잡은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로 대림빌딩 16층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단체 방문 시에는 사전 예약을 하면 HACCP 관련 교육도 제공받을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