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이하 KOREA FOOD SHOW 2013)이 유망 식품ㆍ외식기업들과 함께 ‘식품산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채용 박람회는 14일 킨텍스 제2전시장 KOREA FOOD SHOW 2013 행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식품시장을 선도하는 식품ㆍ외식기업들과 유능한 구직자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는 장을 마련해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제너시스BBQ, 호텔 프리마 등을 포함한 1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채용 박람회는 현재 채용계획을 가진 식품ㆍ외식기업이 직접 구직자와 취업 상담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취업 컨설팅 등 구직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식품산업 채용 박람회는 식품분야의 우수기업이 참가하는 식품산업채용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실시하는 취업컨설팅관,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을 서비스하는 취업서비스관으로 구성,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농수축산물 프랜차이즈 브랜드 ‘총각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대표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토크 콘서트는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 대표가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을 일구기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이야기하고, 예비 식품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식품산업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15일에는 한식재단 주관의 한식전문조리인력 채용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조리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뉴욕, 런던, 홍콩 등 세계 각지의 한식당 관계자가 방문해 해외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14일 개막하는 KOREA FOOD SHOW 2013은 사전 참관 등록을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반관람객 사전 등록은 행사 홈페이지(www.koreafoodshow.com)를 통해 가능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