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국민신문고ㆍ다음 아고라서 온라인 정책 토론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15일부터 한 달간 불량식품 근절 방안 및 안전한 먹거리 문화 확산에 대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미디어 다음과 공동 개최하는 토론회에는 식품정책과 관련 연구기관, 학계 및 시민단체 소속 전문가들이 참여해 불량식품 근절과 관련한 문제점과 대안들을 제시한다.

네티즌들은 정부의 식품정책에 대한 의견을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미디어 다음(agora.media.daum.net)을 이용해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으며, 미디어 다음에서 특별 페이지를 통해 전문가들의 발제문, 연구자료, 의견, 통계자료 등을 열람할 수 있다.

특히, 불량식품 근절 방안, 정부와 소비자간 불량식품 정보 소통 방안 등 현재 식품정책에 대한 이슈에 대해서는 별도로 토론방을 개설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국민권익위는 범정부 온라인 소통 포털인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불량식품 관련 각종 민원과 이번 토론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 및 연구결과, 네티즌들이 제시한 다양한 제안 등을 종합 분석할 예정이다.

분석결과는 국무총리실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에 제공, 향후 이들 부처들이 관련 제도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정책을 수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