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 김용수)의 건강식품 전문브랜드 롯데헬스원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풀(Full) 시리즈 3종(풀 배부른 다이어트ㆍ풀 화이바후르츠ㆍ저칼로리 풀)을 선보였다.

‘풀 배부른 다이어트’(45g)는 한국인의 영양섭취 기준에 맞춰 한끼 식사로 채워야 하는 영양소 13가지(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나이아신, 엽산, 아연, 칼슘, 철분, 탄수화물, 미네랄, 단백질)와 백병원 특허출원 원료인 풀솔루션(감자 단백추출물 슬렌데스타, 팽이버섯 추출물, 테아닌)이 함유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백병원과 롯데중앙연구소가 공동연구로 선보인 이 제품은 뻥밀, 현미시럽, 대두너겟, 초콜릿을 혼합해 만든 시리얼바 형태로, 크기가 기존 시리얼 초코바에 비해 두 배 정도 커서 충분한 포만감을 준다.

‘풀 화이바후르츠’(37g)는 코코넛, 크랜베리, 딸기, 사과, 파인애플 등 과일이 제품 중 50% 이상 차지하는 과-채가공품으로, 고구마 3개 분량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마테도 들어있다.

‘저칼로리 풀’(180g)은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2, B3, B6와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식이섬유), 마테 등이 함유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젤리 형태로 파우치팩에 들어있어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