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中 유통업체 JUSCO와 MOU 체결

▲ aT(사장 김재수, 사진 왼쪽)는 7일 중국 심천에서 광동성 JUSCO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7일 중국 심천에서 광동성 JUSCO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동성 JUSCO는 광동성 내 2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중상류층 고급매장으로, 중국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매년 매장수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광동성은 1억 이상의 인구와 중국 내 1인당 국민소득(GDP) 1위 지역으로, 한국농식품 진출에 적합한 곳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가공식품에서부터 냉장냉동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한국농식품이 유통되고 있기도 하다.

aT는 이번 MOU를 계기로 광동성 JUSCO와 식품유통에 관한 정보 교환, 유망품목 발굴, 판촉홍보 확대, 바이어 초청사업 등 협력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MOU 체결과 함께 4월 8일부터 21일까지 광동성 JUSCO 전체 매장에서 대대적인 한국 농수산식품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판촉행사에는 인삼제품, 면류, 음료, 과자, 소스류, 아이스크림, 조미김 등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중국 남부지역의 교두보가 마련돼 향후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 농식품이 중국 남부지역에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