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건강사업부 대상웰라이프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오메가3 플래티넘 식물성DHA’를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오메가3 제품에 쓰이는 DHA는 멸치나 연어 등 생선에서 추출한 정제어유지만, 해양환경 오염으로 인해 생선이 중금속에 오염될 수 있다는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었다. 때문에 최근에는 생선의 정제어유 대신 식물성 DHA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대상웰라이프는 “이런 현상에 착안, 내용물은 물론 캡슐까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오메가3 플래티넘 식물성DHA’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대상 중앙연구소가 독자 개발해 특허를 취득한 미세조류 배양으로 추출한 식물성 DHA 오일을 적용했다.

‘오메가3 플래티넘 식물성DHA’는 DHA 함량 40% 이상의 고순도 오메가3를 원료로 만들었다. 중금속 중독 등의 위험요소 때문에 오메가3 섭취가 어려웠던 임산부나 어린이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동물성 오메가3 특유의 비릿한 이취감이 없어 섭취 시 거부감이 없다. 또한 열에 강해 따뜻한 곳에 두어도 모형이 변형되거나 서로 달라붙는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 합성착향료, 합성착색소는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필수지방산이지만, 체내 합성이 어렵고 나이가 들수록 합성능력이 떨어져 세계보건기구(WHO) 등에서 식품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오메가3 플래티넘 식물성DHA’는 1병(650㎎x120캡슐)이 12만8,000원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