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농업인ㆍ농산업체를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획득에 필요한 특허 컨설팅과 출원 비용을 지원한다.

출원 비용 지원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상표 제외)을 출원했거나 출원하고자 하는 경우 특허청 관납료, 대리인 출원 수수료 등 출원 관련 비용 중 80%를 지원하는 것으로, 특허와 실용신안은 100만원, 디자인은 30만원 한도 내에서 연간 2건까지 지원해준다.

또한 보유한 농식품 분야 기술에 대해 전문가의 특허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현장 방문 무료 컨설팅, 선행기술조사, 특허등록 가능성 여부 검토 등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배도함 실용화재단 기술경영평가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농업인과 영세한 농산업체가 개발한 우수한 기술의 지식재산권 획득을 재정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농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지원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허 컨설팅 서비스는 상시 제공하며, 출원 비용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ㆍ농산업체는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원내용, 지원절차, 제출서류 등 지원사업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