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대표 박준)은 올해 경영지침을 ‘도전(挑戰)’으로 정하고, 그룹 전체 매출 4,8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농심은 “올해 도전해야 할 경영 사안들에 대해 보다 공격적으로 접근, 이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계열사별 매출목표는 농심 2조8,000억원, 율촌화학 5,100억원 등이다.

농심은 2013년 세부 도전과제로 △백두산 백산수 국내시장 성공적 정착 △신라면블랙 파워 브랜드화 △커피시장 성공적 진출 △감자칩 시장 1위 탈환 등을 제시했다.

지난해 12월 ‘백두산 백산수’를 출시한 농심은 삼다수 사업 중 나타난 판매원으로서의 한계를 넘어 농심 역사상 최초로 생산ㆍ물류ㆍ영업을 아우르는 종합체제를 갖추고 장기적인 계획 하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5년 내에 먹는샘물시장 1위를 탈환할 계획이며, 올해는 1단계 전략인 백두산 샘물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신라면블랙’을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에 이어 연간 매출 1천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파워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커피 사업에 있어서도 기능성 커피시장을 개척하는 등 연내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포지션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준 농심 대표는 “시장을 읽고 핵심에 집중해 최고의 제품을 내놓는다는 농심의 사업철학은 어려울 때일수록 빛을 발해 왔다. 더불어 40여 년간 이어 내려온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음료부문 등 올해 새로운 사업에 있어 공격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