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기술이전센터와 업무협약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우수 농산업체 기술의 베트남 수출 촉진을 위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호치민 SECC(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하는 베트남 기술로드쇼(Vietnam Int'l Shop & Franchise Show 2012)에 참가한다.

무역협회와 코엑스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 실용화재단, Ministry of Industry & Trade Vietnam(베트남 공상부)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참가기업 148개 중 90개가 한국기업이다.

실용화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 농식품 기술을 홍보하고, 기술 설명회 및 기술 매칭 상담회를 진행해 기술 수출계약 및 협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10개 국내 농산업체를 선별해 한국농식품기술수출관을 운영한다.

전시회 참가 업체는 에코드림, 중앙정밀, 진성에프엠 등이 선정됐으며, 선정기업은 전시 부스와 개발기술 및 제품 소개를 위한 현지통역, 해외 바이어 상담 kit 제작, 사전매칭을 통한 1:1 바이어 상담 등을 지원받는다.

전시회에 앞서 10월 31일에는 한-베 간 기술 수출 및 기술 이전 사업화 공동협력을 위해 실용화재단, 광주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와 베트남 호치민시 기술이전센터가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양국 공동으로 기술수요 발굴 및 기술동향 정보 교류, 세미나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실용화재단 최대휴 총괄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는 우리 농산업경영체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거래의 장이 될 것이며, 재단은 앞으로 베트남, 중국에 이어 일본 등 대상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우리 농업기술 및 제품 수출이 확대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