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 모델 광고 방영ㆍ온라인 이벤트 전개

▲ 오뚜기 차류 주요 제품
오뚜기가 유자차, 율무차 등 국산차 마케팅 본격화에 나섰다.

오뚜기는 최근 배우 김희애를 모델로 내세우고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 오뚜기 힐링타임!’을 슬로건으로 한 차류 광고를 선보였다. 또한 대표제품인 ‘꿀유자차’의 비타민C 함량을 100㎎(1회 제공량 20g 기준)으로 개선하고, 네이버에 오뚜기 차류 카페를 개설함과 동시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오뚜기 차류는 분말차, 침출차, 액상차 등 3가지 타입의 총 70여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오뚜기의 차류 대표제품인 ‘오뚜기 꿀유자차’는 2008년 지식경제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으로 고흥 유자를 사용했다. 특히 유자 과육의 열화(열 또는 빛에 의해 변화를 일으키는 것)를 방지하기 위해 순간살균 및 냉각방식을 적용했다.

‘오뚜기 꿀유자차’ 외에 한국한의학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궁중한차’는 백작약, 숙지황, 황기 등의 쌍화원료에 대추, 칡, 생강 등을 첨가하고 잣, 아몬드,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가 들어가 영양이 풍부하다.

오뚜기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 오뚜기 힐링타임!’이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ottogicha)를 개설하고, 오는 12월 31일까지 축하댓글 이벤트, 매장에서 오뚜기 차류를 찾아 인증샷을 올리는 ‘힐링타임을 찾아라’, 블로그나 SNS에 카페에 오뚜기 차류를 소문내는 ‘힐링타임 소문내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리뉴얼,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통해 국산차의 부흥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 ‘힐링타임’ 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 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