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날씨 마케팅’ 개념을 도입한 모바일 홈페이지(m.pulmuone.co.kr)를 오픈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제품정보, 회사소개(풀무원 이야기), 이벤트, 채용공고, 모니터요원 모집, 풀무원 사외보 등 6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날씨 마케팅’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날씨와 기온 등 기상정보에 어울리는 풀무원 제품이 첫 화면 상단에 보여지도록 했다. 예를 들어 기온이 높고 맑은 날은 시원한 ‘풀무원 초계물냉면’이, 기온이 낮고 비가 오는 날은 따끈한 ‘풀무원 가쓰오 우동’을 보여준다.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용량 및 가격, 제품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의 계간 사외보인 ‘자연을 담는 큰 그릇’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자연을 담는 큰 그릇’은 모바일 기기 형태에 따라 두 가지 버전으로 선택해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는 ‘자연을 담는 큰 그릇’ 전체 내용 중 레시피 위주로 구성한 축약 버전을 즐길 수 있으며, 태블릿PC를 통해서는 사외보 전체 내용을 PDF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풀무원 모바일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자주 찾을 수 있도록 이벤트나 채용정보 콘텐츠를 다양화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벤트 메뉴인 ‘이벤트 ON’에서는 풀무원 기업 홈페이지와 온라인쇼핑몰 ‘풀무원 이샵’은 물론 풀무원 계열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를 한번에 볼 수 있다. 채용정보 메뉴에서는 풀무원 전 계열사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니터요원 모집 공고 같은 뉴스도 제공한다. 또한 풀무원 기업 블로그 ‘아주 사적인 이야기(blog.pulmuone.com)’와 공식 트위터 (@pulmuonelove),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ulmuonelove)으로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제작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각기 다른 단말기, 다른 사이즈의 해상도에서도 사용자의 행동이나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