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농림수산식품 분야 우수 신기술의 발굴·보급·확산을 촉진하고, 기술의 사업화에 기여하기 위해 신기술 인증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시범사업 신청자격은 농림수산식품 분야 우수 신기술을 보유한 법인 또는 사업자로, 국내 신기술 및 개량기술, 외국도입 개량기술로서 산업재산권(특허)을 보유한 기술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 사업에서는 농림수산식품 7대 산업분야 20개 세부산업 관련 신기술에 대해 평가한다.

신기술 인증 시범사업 참가 신청 접수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5일 18시까지이며,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www.ipet.re.kr) 내 접수 시스템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평가원은 서류심사와 현장조사, 성능 및 성분 분석, 종합심사 등을 실시, 종합심사를 통과한 기술을 대상으로 30일 이상 공고하여 이해관계인 의견조회 절차를 거쳐 평가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번 시범평가에서 신기술로 평가된 기술에 대해서는 신기술 인증제도가 도입될 경우 6개월 이내 접수 시 서류심사, 현장조사를 면제하고 종합심사를 통해 신기술로 인증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평가원 제도기획실(전화 031-420-6753)로 하면 된다.

7대 산업분야 20개 세부산업
① 생산시스템(기계ㆍ설비ㆍ자재산업/종자산업/비료ㆍ농약 산업)
② 자원ㆍ환경ㆍ생태 기반(기후변화 대응ㆍ환경생태/토양ㆍ수자원 관리/재해ㆍ질병 방제)
③ 생산ㆍ가공(식량작물 생산/원예ㆍ특용작물 생산/축산물 생산/산림자원 조성ㆍ생산/양식업/해외농림수산업/목재산업)
④ 유통ㆍ식품(전통식품ㆍ한식세계화/식품안전/식품가공ㆍ제조)
⑤ 바이오(동물ㆍ식의약품 및 소재/바이오에너지)
⑥ IBNT 융합(융복합ㆍ정보기술)
⑦ 문화(문화ㆍ관광ㆍ휴양)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