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대표 이승우)은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추진하는 ‘농식품 식자재 우수관리업체’ 지정 시범사업에 제1호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정부기관 주도 하에 위생적 관리, 원산지 표시, 품질 관리, 안전성 분석 등을 평가, 우수 관리업체를 지정하는 것으로, 아워홈은 지난달 현장심사와 생산자ㆍ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품관원 경기 제1호 농식품 식자재 우수관리업체로 지정 받았다.

아워홈은 이번 지정으로 급식ㆍ외식산업에 공급하는 식자재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향후 연 2회에 걸친 정부기관 합동조사반의 현장점검 및 집합교육을 통해 사후관리를 받을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정부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로서 식자재 관리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고품질 농식품을 안전하게 공급해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 식자재 우수관리업체’ 선정에 따른 현판 수여식이 13일 아워홈 안산물류센터에서 구돈회 품관원 경기지원장과 권윤순 아워홈 구매물류담당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