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박종국)는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식품대전 ‘코리아 푸드쇼 2012’ 및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 푸드 2012’에 참가해 푸드폴리스 투자 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친다.

행사 첫날인 8일에는 동네덜란드개발청과 양국 식품기업 공동협력 R&D, 식품기업 및 연구소 간 기술이전 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9일에는 제2회 아시아 푸드 포럼에 참가한다. 10일에는 투자에 관심이 높은 스페인 발렌시아지역 식품비즈니스연합과 식품기업 5개사를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투자유치관을 방문하는 투자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1대1 투자 상담을 벌이는 것은 물론, 행사 참가 식품기업들을 푸드폴리스 부스로 초청해 푸드폴리스의 장점과 비전을 집중 홍보하고,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투자유치관에서는 투자 상담 외에도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두차례 식품기업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자룰렛을 이용한 경품 추첨 및 다양한 이벤트를 벌여 카드형 USB 등을 증정한다.

박종국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코리아 푸드쇼 및 서울 푸드 2012’를 통한 홍보와 투자 유치 활동으로 2015년까지 150개 식품기업, 10개 연구소 유치라는 1단계 목표 달성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